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노화를 촉진하는 습관 5가지

by ţţ 2022. 9. 30.
반응형

우리는 건강에 대해 잘 알면서도 나쁜 습관으로 인해서 노화를 촉진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노화를 촉진하는 나쁜 습관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봅니다. 

노화
노화

 

수면 부족

수면부족은 호르몬 불균형과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면역체계를 무너뜨리고 스트레스를 유발하게 되며 심할 경우 우울증으로까지 발전하게 됩니다. 따라서 충분한 수면시간과 숙면은 건강에 중요합니다. 이때 수면시간은 평균적으로 성인 기준 7시간이 적당한 것으로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나쁜 식습관

요즘은 인스턴트 식품과 간편식 등이 지나칠 정도로 다양해 쉽게 유혹에 빠질 수 있습니다. 보통 편의점 등에서 판매하는 식품의 경우 자극적이고 고칼로리 음식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자주 섭취할 경우 영양 밸러스가 깨질 수 있는데 점점 피부 탄력이 줄어들게 되고 트러블이 발생하게 되며,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흡연과 지난 친 음주

흡연의 해악에 대해서는 구지 거론하지 않더라도 잘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며, 지난 친 음주 또한 세포를 재생하는데 필 수 요소인 비타민A를 파괴하고 탈수증을 동반할 수 있으며, 인지 능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금연과 적당한 음주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원인이라는 말이 있듯이 지속적인 스트레스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저하시켜 다양한 문제를 유발하게 됩니다. 이때는 신체 운동이나 명상 등을 통해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활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부족

하루에 적어도 한번은 심장을 뛰게 하는 것이 건강뿐 아니라 정신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심장을 뛰게 하는 것이지 근육을 키우기 위한 운동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몸에서 땀이 날 때까지 약 30분 정도 매일 운동해준다면 심장질환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운동
운동

 

나쁜 습관이라는 것을 잘 알지만 고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은 결과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는 나쁜 습관을 멀리하는 노력을 조금씩 해나갈때입니다.

반응형

댓글